1년만의 기쁜소식 > 교육후기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더 좋은 생각으로 날아오르는 위드교육

교육후기 더 좋은 생각으로 날아오르는 위드교육

  • HOME
  • 커뮤니티
  • 교육후기
교육후기

1년만의 기쁜소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11-08 23:27 조회81회 댓글0건

본문

 

ad280b468d9e221ac6781572a7abec96_1541687

 

2015년 12월 에듀윌 공인중개사 교수님분들을 처음 만났습니다. 온라인으로 공부하는 수험생이였으며 책의 두께를 보는데 절로 겁이 나더라구요. 12월 한달간은 11월 진도나간거 따라가랴 현재진행중인 진도 따라가랴 인강만 하루 9시간 이상 진도따라가기 바쁜 달이였습니다. 무슨 용어이며 어떤 뜻인지 아무것도 모른채 일단 나간 진도는 따라잡아야 하니까 하루종일 인강만 듣는 날들 이였습니다. 1월~2월은 기본 공부하는 달 이였고 교재며 교수님들의 프린트며 같이 보았습니다. 3~4월은 기본교과서로 심화과정 달이였으며 2달을 간격으로 각 과정을 끝내고 또 다시 처음부터 무한반복 공부였습니다. 5~6월 핵심요약 과정이였는데 말 그대로 요약이라 교재는 많이 얇아졌으나 정말 포인트만 쏙쏙 들어오게끔 강의해주셨습니다. 물론 프린트도 계속 함께 병행이였습니다. 7~8월은 문제집반인데 각 과목 교수님들께서 손수 지으신 문제집 이였습니다. 기존 기출문제와 비슷한 유형의 문제들이였고 그 속에 교수님들만의 새로운 문제나 쉽게 혹은 어렵게 접해 볼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었습니다. 물론 프린트 계속 공부하게 됩니다. 두둥 대망의 9~10월 막바지 달이였습니다. 9월과 10월은 오로지 프린트로만 공부를 합니다. 몸에 익숙한 문제들과 생소한 문제들을 접하면서 실전 시험에 대비하는 달이였습니다. 


처음 접했던 공인중개사라는 자격증 공부는 양이 너무나 방대하고 더군다나 용어 자체들이 어려워 읽어도 읽어도 헷갈리고 잊어버리기만 했습니다. 그렇지만 처음 접하는 공부라 더 재미있었고 흥미로웠습니다. 중간중간 공부 슬럼프도 있었고 정말 하루종일 공부만 하다가 피곤해 쓰러져 잠들기 일쑤였습니다. 매일매일 빠지지 않고 의자에 엉덩이를 붙였으며 하루 12시간 이상을 공부했었고 일주일에 한 번은 나만의 휴식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수님들께서 꼭 외워라 하는 부분은 반드시 외웠고 또 외우기 쉽게 교수님들만의 특별한 비법을 전수 해주셨습니다. 아침 교수님들 모니터에 인사드리고 옆에 바로 같이 있는 것처럼 교수님이 화면에 질문을 하면 들리진 않지만 대답하고 따라했습니다.  여름쯤엔 날씨도 더워지고 공부에 많이 지쳐가던 상태에 짧게 여행을 다녀왔는데 그때도 교수님께서 나눠주신 프린트를 들고갔고 시종일관 보았습니다. 쉬러 갔는데 웬지 푹 쉬면 안될 것 같았거든요ㅎㅎ 중간중간 에듀윌쪽에서 전화가 오는데 수험생들과 통화를 하면서 잘하고 계신지 생활 등 안부전화도 해주시는데 이것또한 힘이 되더라구요.  긴 여정을 떠날 사람은 체력이 되어야합니다. 일주일에 최소 2~3번은 스트레칭과 근력운동을 하여 면역을 길렀으며 비타민을 꼬박 챙겼습니다.  

달달이 있는 모의고사를 꼬박 챙기며 내가 시간내에 풀 수 있는지, 똑같은 공부내용이지만 문제를 만들려면 무궁무진했기 때문에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확인 할 필요가 있었고 또, 틀린문제는 당연히 짚고 넘어가야하고 맞혔던 문제라도 한번 더 체크했습니다. 잘 못봤다고 점수에 너무 연연해 하지 않았고 또 합격점수 나왔다고 자만하지도 않았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차분한 마음으로 임했습니다. 합격점수 나왔다고 으스되면 난 다 됐다 생각하여 공부를 손에 놓을까봐서죠. 다른 책은 일절보지 않았고 오로지 에듀윌 교재,프린트만 무한반복 했습니다. '공인중개사 네가 이기나 내가 이기나 두고보자' 이 갈며 눈물 흘리며 마음 독하게 먹고 잊어먹지 않으려고 애썼습니다. 

그렇게 시간은 흘렀고 16년 10월29일 시험당일은 많이 떨렸습니다. 1교시 학개론,민법 시험시간에는 생소한 문제들이 여럿있어 당황했었지만 2교시에 영향이 갈까봐 '어려워봤자 그래도 내가 배운데서 다 나왔겠지' 하며 쫄지 않으려 마음 다잡았었고, 2교시 중개실무,공시법,세법,공법 시간에도 마음 흐트러짐 없이 그렇게 성황리에 시험을 치뤘네요. 시험 끝난순간 그동안 긴장했던 제 몸이 편안해지면서 빨랫줄에 걸린 빨래마냥 추욱 쳐지면서 힘이 풀렸습니다. 가채점 결과 딱점으로 합격이였고 11월30일 당당히 합격이란 기쁜 소식을 안게 되었습니다. 물론 제가 그동안 게을부리지 않고,포기하지 않았던 노력도 있었지만 앞에서 많이 이끌어주시고 용기 복돋워 주신 우리 에듀윌 이영방교수님 심정욱교수님 임선정교수님 배상용교수님 신성룡교수님 이장춘교수님이 계셨기에 1년만에 27회 동차합격생의 꿈을 이뤄낼 수 있었습니다. 너무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추운 겨울 시작하였는데 추운 날에 막을 내리네요.

개인사로 합격자모임에 참석하여 합격의 기쁨을 함께 누리진 못하였지만 길고 길었던 여정을 행복한 눈물로 마무리 할 수 있게되어 좋습니다. 늘 응원해주신 교수님들께 감사한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아울러 종종 안부전화 주신 에듀윌, 질문에 답변해주신 고객센터 직원분들께도 고맙다고 인사드립니다. 거북이가 토끼를 이깁니다. 교수님들 믿고 포기하지 않으면 꼭 꿈을 이루실껍니다. 다른 모든 수험생 여러분 화이팅!!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지금 보고 계신 사이트는 리브로소프트 사용자데모 입니다. 무료홈페이지 제작 전문 리브로소프트 전화:070-4065-1024